브랜드 등록 1부터 10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착한 상표입니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소비자의 요구는 점점 다양해집니다.
기술력의 차이로는 마음을 얻기 어려워져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는 것이 중요해졌습니다.
브랜드 등록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모든 사업에서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과정임을 기억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브랜드 등록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표권 확보가 중요한 이유 상표제도는 상표를 활용하는 자의 업무상 신용유지를 도모하고 산업발전에 기여하며 수요자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상표에 대한 독점적이고 배타적인 권리를 부여하는 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표권은 특허청의 상표등록에 의해 발생하며 등록된 상표의 동일 또는 유사한 범위 내에서 다른 누군가의 무단사용에 대한 법적 조치가 가능합니다.
또한 상표는 다른 지식재산권과 달리 존속기간인 10년이 지난 이후에도 사용이 가능하며, 10년의 기간이 지난 경우 10년간의 사용료를 납부하여 갱신 가능하다는 점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브랜드 등록 방법의 많은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시는 것이 브랜드 등록이라고 생각합니다.
제일 먼저 브랜드 출원인이 특허청에 출원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출원된 브랜드의 식별력 유무 및 동일 또는 유사한 선행상표가 있는지 여부에 대한 심사가 이루어집니다.
심사 후 거절사유가 발생하지 않으면 출원공고 결정이 이뤄지며, 만약 거절사유가 발생한다면 그에 따른 보정서와 의견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출원공고가 결정되면 2개월의 이의신청 기간을 거쳐 제3자로부터 이의신청이 없을 경우 등록결정됩니다.
최종적으로 등록료를 납부하면 등록증이 발급되지만 거절을 받게 되면 30일 이내에 거절결정 불복심판을 통해 등록 여부를 다시 한번 다툴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브랜드 등록 비용은 얼마인가요?브랜드 등록은 보통 개인 출원보다 특허 사무소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간혹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혼자 등록을 진행하다가 등록이 거절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고, 또 등록이 되었다 하더라도 허울뿐인 권리인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저렴한 비용으로 출원을 진행한다고 해도 오히려 시간과 비용을 낭비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니 약간의 비용이 들더라도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특허사무소와 브랜드 등록을 진행하십시오.
연결된 상표는 전국의 개인, 중소기업, 대기업, 연구소, 대학 등을 대상으로 많은 다양한 경험을 축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고객의 어떤 요구에도 완벽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착한 상표는 항상 고객의 권리화에 최선을 다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