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와 다이소의 공통분모 요즘

지난해 데뷔한 K팝 그룹 뉴진스는 시작부터 뜨거운 인기와 문제점에 부딪혔다.
데뷔 6개월 만에 미국 빌보드 핫 100에 진입, 혜성처럼 등장해 말 그대로 시장을 휩쓸었다.
최근에 데뷔한 아이돌 그룹 중에 외모로 초고속 성장하고 큰 인기를 얻으며 큰 영향력을 발휘한 친구들이 또 있을까.


New Jeans 공식 제공

90년대 청춘 감성의 귀환

1세대 아이돌 그룹 SES가 첫 데뷔부터 주목받으며 90년대에 가까운 하이틴 콘셉트를 선보이며 향수를 불러일으켰다는 점을 꼽는 이들도 있다.
그들이 처음으로 하이틴 감성을 만들어낸 건 아닐지 몰라도 그 콘셉트가 정말 잘 맞아 우리 안에 꿈틀대는 감성을 제대로 자극했다.
그녀의 뮤직비디오와 무대 위 퍼포먼스는 하이틴 감성을 더욱 배가시킨다.
싱그러움이 느껴지는 캐주얼한 의상과 화려한 블링블링한 액세서리가 하이틴만이 즐길 수 있는 상큼하고 청량한 느낌을 더해준다.


New Jeans 공식 제공

하이틴 감성 맛집으로 성장한 다이소

30~40대는 왜 하이틴 감성을 누리지 못하는 걸까. 요즘은 생일파티 피드에서 다이소 왕관 세트를 볼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어른들이 왜 이렇게 싸구려 장난감을 사는지 의아했는데, 요즘은 생일 때 왕관을 쓰고 멋진 사진을 찍는 것이 제2의 천성이 되었습니다.


한소희 인스타그램/태연 놀라운 토요일

1000원이면 생필품을 사기로 유명한 다이소가 키치한 컨셉의 제품을 출시하며 컨셉 장인이자 컨셉 레스토랑으로 변신한 듯하다.
특히 다이소의 Teen 시리즈는 팬 상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10대라면 누구나 시도했을 귀여운 액세서리부터 다이어리 꾸미기 제품까지 학창시절 향수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아이템들이 많다.


다이소 하이틴 시리즈

다양한 콘텐츠를 통한 하이틴 감성

나이가 들면서 사회적 지위와 체격이 높아지는 것은 당연하고 그 나이에 맞는 외모와 옷차림도 갖춰야 합니다.
그래도 우리는 가십걸을 보며 자라 90, 00년대를 살아온 30, 40대 밀레니얼 세대로서 그 시대의 하이틴 감성을 그리워하며 그리움을 가슴에 품고 살아간다.


미드 가십걸 메인 포스터

마치 그 시절로 돌아간 듯한 느낌을 줄 수 있는 왕관 세트나 다이어리 장식과 같은 다이소 하이틴 소품에 대한 설렘은 너무나 당연해 보입니다.
그리고 그 감성을 투영하고 보여주는 새로운 청바지와 같은 주제부터 풋풋함을 더하는 노래와 영상 콘텐츠에 이르기까지 지금은 하이틴 감성의 시대가 아닌가 싶다.
외모는 아닐지 몰라도 너무 드러내지 않아도 되는 내 소소한 취미는 생일날의 편차처럼 하이틴 감성이지만 누구 탓할 사람도 없으니 즐기기에 충분하다.
당신의 마음의 내용에 그것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