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및 방문 후기

지금까지 소비자원 한번 가본 적 있는 것 같아요저도 돈 문제로 난생 처음 ‘한국소비자원 서울지원’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넷으로도접수는가능하지만방문해서접수하는것이처리가조금더빠르다고해서지하철8호선문정역까지가게되었습니다.
소비자 고발센터 : 한국소비자원 위치 및 방문 후 구매 후기

한국소비자원 서울지원 위치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 651번지 문정테라타워 A동 15층 우선 방문 전 소비자상담 : 국번 없이 1372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상담센터) 전화상담을 먼저 받으시고 방문하시라고 안내 받았습니다.
먼저전화접수를해야한국소비자원서울지원에서신속한안내와접수가가능합니다.

지하철 8호선 문정역 3번 출구에서 도보로 7분 정도 걸립니다.
주위가 넓고 인적도 많지 않았습니다.
네이버 지도를 기동시켜 검색 시작!

문정역에 처음 와봐서 문정테라타워 A동 찾기가 힘들었어요문정역 3번 출구에서 내리면 빨간 테두리의 건물이 보입니다.
저기가 ‘한국소비자원 서울지원’입니다.
서울에 딱 하나!

쭉 걸어가시면 CU편의점이 있고 왼쪽으로 돌아 들어가시면 됩니다.

송파대로 167 문정테라 타워 A동 입구에 들어갑니다안내해주시는 분도 계셔서 건물 안에 들어가면 편하게 찾았어요^^

한국소비자원 서울지원 문전테라타워 A동 15층에 위치한 준비물은 신분증만 있으면 됩니다.

‘한국소비자원 서울지원’에 방문했는데 별로 고객이 많지 않았어요.직원분들이 친절하시고 내용도 잘 설명해 주셨는데 그냥… 소비자 고발이니까 작성할 게 있다는 거…먼저 본인의 이름, 연락처, 주소를 기재합니다.

#한국소비자원가는법 #한국소비자원서울 #소비자고발센터방문 #소비자보호원방문후기 #소비자보호원 #소비자보호원 #한국소비자보호원 #서울소비자보호원 #피해구제신청서

피해구제신청서[일반품목용] 귀하가 신청한 사건은 1. 신청내용 검토 -> 2. 사업자의 소명요구 통지 -> 사실조사(관련법규 검토 등) -> 합의권고 등의 순으로 진행되며 통상적인 처리기한은 30일(휴일 제외)

피해구제 신청 시 예치된 물품은 사건 종료 후 “착불(소비자 부담)”로 배송되며 운송물 멸실, 현저한 훼손 등의 사고에 대비하여 제품 가격이 50만원을 초과하는 제품의 경우 할증 요금에 따라 최저 5천원~9천원의 배송비가 발생합니다.
(택배사 이용약관에 따른 배상 한도 최고 3,000만원)

귀하의 사건에 대하여 소비자분쟁해결기준 등 관련법규에 따라 공정하고 객관적인 합의권고를 통하여 처리되나, 법원 판결과 달리 강제력이 없어 양 당사자 중 어느 한쪽이 합의권고를 거부할 경우 해결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의 대리인을 통해서만 피해구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자(실제 피해자) 필수 입력!
피신청인(사업자) 필수 입력!
계약일과 가장 중요한 구매액(계약총액) 등 아시는 내용은 모두 기재해 두세요.

피해 사건의 내용에 대해서 6대강 원칙을 작성합니다.
6아래 원칙을 작성하는 게 제일 힘들었어요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왜

그리고 마지막으로 피신청인(사업자)의 주장에 대해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다른 사람의 피해구제신청서를 대신 작성하는 경우에는 방문 전에 반드시 피해구제신청 위임장을 작성하여 방문해야 합니다.

방문하게 되면 까다롭고 힘들게 접수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아무것도 모르는 저에게 하나하나 친절한 직원 여러분 덕분에 접수를 잘 해오고 있습니다.

소요시간은 20분정도 걸리네요

접수하시는 분들은 원활하게 해결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소비자고발센터:한국소비자원 위치 및 방문 리뷰를 마칩니다.

제 포스팅에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댓글 남겨주세요공감과 댓글은 바다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