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생활에서 전자 바우처에 대해 많이 듣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종종 지역 사회 봉사라는 용어를 듣습니다.
혜택 E-바우처는 혜택과 E-바우처의 조합입니다.
여기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1. 사회복지 전자바우처 개념
사회서비스란 개인을 포함한 사회 전체의 안녕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사회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를 말한다.
공공행정(일반행정, 환경, 안전), 사회복지(보육, 아동보호, 장애보호, 노인보호 등), 보건의료(간호, 간호), 교육(과외활동, 특전) 등이다.
교육 등), 문화(도서관, 박물관, 미술관 등의 문화 기관). 사회복무요원 전자바우처는 (혜택신청, 이용, 결제 및 비용청구 등)
2. 사회서비스용 전자상품권 사업의 특징
e-바우처는 기존 벤더 지원 프로세스의 복지에서 소비자 중심의 직접 지원 프로세스로 발전했습니다.
따라서 제공자의 허위·부당 청구 등 도덕적 해이를 최소화하고 제공자 간 경쟁을 촉진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정책의 목적이나 취지에 따라 선택사항을 조정·통제할 수 있으며, 소비자와 공급자에 대한 별도의 자격기준을 정할 수 있다.
바우처 종류는 바우처형과 포인트형으로 나뉩니다.
바우처형에는 장애활동, 산모·신생아 건강지원사업, 숙제·돌봄 지원사업 등이 있다.
포인트형에는 기본 단가 산정 서비스로 설정하기 어려운 쿠폰 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B. 비영리 투자 프로젝트 및 개발 재활 서비스.
3. 전자상품권 매장 현황
2023년 3월 2일부터 사회복지 e바우처 사업은 장애인 활동 지원, 사회복지 지역자치투자사업, 장애아동 가정 지원, 발달장애인 지원, 임신·출산 의료비 지원, 임신 및 출산, 의료비, 기저귀 및 분유 지원. 지역자율사회서비스 투자사업에는 지역사회서비스 투자,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가정복귀 지원서비스 등이 있다.
장애아동 가정지원에는 발달재활서비스, 언어발달지원 등이 있으며, 발달장애아동 지원에는 발달장애인 부모상담지원, 발달장애인 주간활동, 장애청소년 및 학생 방과후활동 등이 있습니다.
발달 장애.
4. 사회서비스 전자상품권 사업자 이용자 현황
전자바우처 이용자는 2021년 기준 625만2000명이다.
이용자가 많은 사업을 보면 장애활동지원사업이 109만5000명,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사업이 125만7000명, 사회봉사투자사업이 286만 명, 발달재활서비스가 84만4000명이다.
이들 기업에 대한 2021년 국가지원금은 30조3460억원으로 이중 수출액은 27조7440억원이다.
사회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향후 예산은 물론 서비스 이용자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5. 외출
정부는 전자상품권 사업 도입의 성과로 일자리 창출, 소비자 선택권 확대, 서비스 품질 경쟁력 확보, 투명성과 효율성 제고 등을 꼽고 있다.
기존 쿠폰은 전산시스템을 통해 처리되기 때문에 소비자의 편의성은 높이고 관리비는 줄인 것으로 판단된다.
전자바우처 가맹점을 이용할 수 있는 대상이 더욱 확대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