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광고대행사, 광고비 2천만원 절약 노하우

8개월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나 매출은 늘지 않고 계속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병원광고대행사, 광고비 2천만원 절약 노하우 회사를 잘못 선택하고 대명에 상담문의를 하여 피해를 입은 이사들은 대부분 이미 기존 병원광고대행사를 통해 꾸준히 홍보를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광고는 잘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문제가 없느냐는 질문에 소속사는 잘 되고 있고 매출이 부진한 경우가 많다며 성의 없는 답변만 했다.
많은 홍보비용을 지출했음에도 불구하고 환자수가 감소하고 문의가 없다면 이는 분명히 심각한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병원광고대행사, 광고비 2천만원 절약 노하우

왜 이런 상황이 발생하는 걸까요? 그래서 오늘 이 칼럼을 준비했습니다.
성과 없이 돈만 가져가는 무책임한 기획사의 특징부터 올바른 마케팅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까지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병원광고대행 1. 즉시 홍보효과가 보장됩니다.
– 아니요!

처음 에이전시와 상담할 때 흔히 듣는 말 중 하나가 바로 프로모션 효과가 바로 보장된다는 것이다.
신규 고객 증가와 매출 증대가 즉시 가능합니다.

이런 말도 안되는 대사입니다.

많은 회사들이 확실한 효과를 보장합니다.

아무리 좋은 마케팅 회사라도 즉각적인 결과를 보기는 어렵습니다.
마케팅은 제품, 서비스, 브랜드를 홍보하고 판매하는 것 외에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장기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활동입니다.
따라서 본사를 브랜드화하는 데는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회의, 협의, 피드백 등 탄탄한 기초작업이 필수적입니다.

비즈니스 전략가 ‘세스 고딘’

21세기 가장 영향력 있는 비즈니스 전략가 세스 고딘(Seth Godin)은 “기업도 단기 이익에 집중하기보다 마케팅 활동에 충분한 시간을 쏟는다면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어태병원과 협력하고 있는 병원과의 카카오톡 내용입니다.

이는 두 달 동안의 일부 마케팅 결과에 대한 기록입니다.

일관된 상위노출과 키워드 선정을 통해 2개월차까지는 효과가 미미했으나 3개월차부터는 뚜렷한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인지도가 전혀 없던 상태에서 소비자들 사이에서 좋은 인지도와 평판을 만들어냈고, 광고 효과가 나타나기까지 최소 3개월이 걸렸다.
시간이 걸립니다.
식물이 꽃줄기를 키우고 꽃봉오리를 피우기까지 오랜 시간과 정성이 필요한 것처럼, 마케팅 역시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과 정성이 필요합니다.

마케팅 전후 예약 지표 변화

병원 광고 대행사 2. 집기기가 모든 전투에서 승리합니다 – YES!

‘나와 적을 알면 모든 싸움에서 승리할 수 있다’는 것이 마케팅의 기본이다.
즉, 적합한 대행사는 대행사의 현황과 경쟁사에 대한 분석을 통해 광고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 것인지에 대한 기본 틀을 확립하게 됩니다.
하지만 일부 기업에서는 문장 구조나 단어 몇 개만 바꿔 마치 공장에서 생산된 것처럼 보이는 홍보물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저희 센터에서 운영하는 네이버 플레이스 체크

대명은 다르다.
광고를 게재하기 전 14일 동안 사전 조사를 집중적으로 진행합니다.
먼저, 우리 병원의 현황을 분석하기 위해 등록된 장소를 통해 주거인구, 상업시설, 주변 상권 및 위치 등을 살펴보고 대상 환자층을 사전에 결정합니다.
확인하다.
특히, 1인 가구, 가족단위, 자녀 유무 등을 분석하여 주요 고객층을 사전에 확보하고 이에 따라 진료시간, 할인행사 등 세부사항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고객 기반 확보 후 리뷰 이벤트 진행

또한, 경쟁사 홈페이지, 블로그, 맘카페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분석하여 이들의 강점과 전략, 문제점을 파악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우리 병원만의 장점을 찾아 원장만이 제공하는 차별화된 서비스와 진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방법을 강점으로 강조합니다.

병원 특유의 ‘환자 중심 진료’ 강점을 부각시킨 홍보 사례

경쟁사 분석을 통해 우리의 강점을 분석한 사례

위의 모든 활동을 통해 셀링 포인트 보고서를 작성한 다음 구체적인 마케팅 전략과 최종 목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우태병원에서 작성한 셀링포인트 보고서의 일부입니다.

지속가능한 브랜드 성장과 신규고객 확대를 목표로 한 한협병원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내용

물론 이러한 광고 전략을 세우기 전에 어느 대행사든 사전 조사를 포함해 반드시 해야 할 작업이 있는데 그게 무엇일까요? 병원광고대행 3. 소통과 피드백의 부재 – NO!

끊임없는 소통과 피드백이 중요합니다.
사기꾼 같은 일부 기관에서는 이런 말을 합니다.
그냥 저희를 믿고 맡겨주세요. 우리는 모든 것을 처리할 것입니다.

일부 대행사 홍보글

그런데 감독을 승진시켜야 하는 기획사가 어떻게 혼자서 모든 일을 할 수 있겠는가? 말도 안 돼요. 마케팅의 기본은 커뮤니케이션이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연구소의 장점과 가치관, 원장의 철학을 알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질문과 답변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앞뒤 의사소통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런 이유로 우리 회사에서는 사전 설문지를 20~30장 정도 준비하고 마케팅 2주 전에 답변을 받는다.
다른 병원과의 확실한 차별화를 위해 원장을 브랜드화하고 병원 운영에 어떤 진료철학, 가치관 등이 담겨 있는지를 결정합니다.
이를 통해 특정 방식으로 반영되는지 여부가 표시됩니다.
개인적인 경험과 가치관을 통해 함께 방향성을 정하고, 2차 인터뷰를 진행하며, 구체적인 마케팅의 기반을 마련해야 합니다.

이러한 단계를 통해서만 양질의 콘텐츠 제작과 탄탄한 브랜딩을 이룰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분석하고 조사한 정보를 어떻게 잠재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까요? 병원 광고 대행사 4. 뻔한 광고를 재미있게 만들어라!
– 예!

질문하시기 전에 두 가지 글을 먼저 보여드리겠습니다.

(A): 교감신경계와 중추신경계를 자극하여 충동적인 폭식을 억제하는 다이어트 한약은 건강한 식생활을 통해 배고픔을 억제하고 부족한 영양분을 채워줍니다.

정보 나열에 중점을 둔 다른 회사의 기사

(B): 저도 어릴 때 비만을 앓아서 어릴 때부터 안 해본 다이어트가 없었어요. 원푸드 다이어트, 연예인 다이어트 등 유명해진 방법들은 결국 요요현상과 극심한 스트레스로 이어졌습니다.
그래서 의사가 되었을 때 가장 먼저 생각한 것이 ‘건강한 식습관’이었습니다.
‘환자들에게 그 방법을 알리고, 최대한 많은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 그랬다.
특히, 극심한 다이어트로 인해 현기증, 탈모, 이명 등으로 고통받고 있는 분들을 위해 몸에 꼭 필요한 영양분을 담은 한약재와 젠푸드를 만들어 건강한 몸을 만드는 데 주력했습니다.

원장님의 의료철학이 잘 드러나는 글에서 한 가지 질문을 드리고 싶습니다.
A와 B 중 어떤 원장님에게 치료를 받고 싶나요? B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정보만 나열한 A와 달리 B는 의사의 철학, 가치관, 환자를 대하는 방식, 진료를 제공하는 방법에 대한 모든 것을 담고 있습니다.
이는 위에서 제기한 질문에 대한 답변이기도 합니다.
잠재고객에게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법은 바로 ‘스토리텔링’입니다.

병원광고대행사, 광고비 2천만원 절약 노하우

단순히 기술적인 단어를 섞어서 정보를 나열하는 A와는 달리, B를 읽으면서 조금 다른 느낌이 듭니다.
잠재 고객은 다이어트 환자들에게 자신의 경험과 가치관을 보여주며 공감하는 B 원장의 모습을 보면서 생각하게 됩니다.
나도 그렇게 환자를 이해하는 원장님에게 치료를 받고 싶다.
그런 마음을 가진 의사라면 방문할 가치가 있을 것이다.

이야기에는 치유하는 힘이 있습니다.

한국고전문학교육학회에서 발간하는 학술지에 따르면, 이야기는 가상의 인물에 대한 간접적인 경험을 가능하게 하고 공감을 유도한다.
뇌는 이야기를 통해 간접적인 경험과 공감을 만들어 내는데, ‘스토리텔링’은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정보에 감독을 각인시키는 중요한 요소가 된다.

하우태병원과 협력한 병원에서 작성한 메시지와 기사의 일부입니다.

끝까지 분석하고 책임지는 병원광고대행사 – YES

결국, 적합한 마케팅 회사를 찾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소통과 피드백을 통해 우리 센터와 경쟁사를 분석하고, 구체적인 전략을 수립하며, ‘스토리텔링’이라는 차별화된 방식으로 우리 센터의 강점을 소비자에게 보여줘야 합니다.
오히려 보다 효과적인 광고를 찾기 위해서는 환자 유입 경로를 분석해야 한다.

병원광고대행사, 광고비 2천만원 절약 노하우

그렇기 때문에 대명에서도 원인을 분석한 뒤, 핵심 키워드를 분석해 포스팅해 더 나은 광고 효과를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아직도 병원광고대행사 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원장님께 이 칼럼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원장님과 소통하며 병원의 가치를 소비자에게 끝까지 전달하고 각인시킬 수 있는 에이전시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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